1. 영화 기본정보
나우유씨미 2는 나우유씨미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로 범죄, 스릴러, 액션 영화입니다. 주연 배우들은 재시 아이젠버그, 다니엘 래드클리프, 마이클 케인입니다. 배급사는 미국의 서밋 엔터테인먼트, 한국의 롯데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와 같은 OTT서비스에서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촬영기간은 2014년 6월 10일부터 2016년 7월 12일까지입니다. 상영시간은 총 129분입니다. 제작비는 9천만 달러가 사용되었습니다. 북미 박스오피스에 따른 흥행 수익은 65,075,540달러입니다. 월드 박스오피스에 따른 흥행 수익은 334,897,606달러입니다. 총 관객 수는 3,100,113명입니다. 이 영화는 만 12세 이상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나우유씨미 마술사기단의 후속작으로 원래 제목은 Now You See Me:The Second Act로 개봉될 예정이었습니다. 1편에서 출연하였던 아일라 피셔가 2편에 참여할 수 없게 되어 대체 캐릭터인 '룰라'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전작에서 출연했었던 멜라니 로랑은 이번 영화에 출연하지 않습니다.
2. 영화 줄거리
이 영화는 라이오넬 슈라이크의 마지막 공연을 보여주면서 시작됩니다. 라이오넬은 마술쇼에서 금곡에서 탈출하는 마술을 선보이는데, 아들이 이것을 보고 가지 말라고 말리지만 라이오넬은 마술을 선보입니다. 하지만 그가 갇혀있던 금고가 강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하고 그는 끝내 금고에서 탈출하지 못하고 사망하게 됩니다. 이후 마술 해설을 하던 테디어스가 나머지 마술사들에게 조심하라는 경고 메시지를 담은 영상이 재생됩니다. 이 사건이 발생한 후 애틀러스와 룰라, 남은 딜런과 합세하여 포 호스맨이라는 마술 공연을 합니다. 이때 새로 출시된 휴대폰에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다는 것을 알고 이들은 이 휴대폰 회사의 비밀을 폭로하기로합니다.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그들은 체이스의 부하들에게 체포당하게 되고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월터 또한 만나게 됩니다. 딜런은 FBI의 추적을 받고 있는 상태였고, 태디어스의 재안을 받아들여 포 호스맨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들을 구하러 갑니다. 딜런은 선창장으로 끌려가고 트레슬러를 만나게 됩니다. 트레슬러에게 칩을 빼앗기게 생긴 딜런은 기지를 발휘합니다. 이후 애틀러스는 딜런을 구하러 오고 포 호스맨과 딜런은 그들이 가지고 있던 칩이 가짜임을 알게 됩니다. 자정이 되고 포 호스맨은 런던 각지에서 마술공연을 합니다. 딜런은 또다시 칩의 행방에 대해 협박을 받게 됩니다. 이후 딜런은 디 아이의 영국 지사에 도착하게 되고, 태디어스가 자신이 자라온 과정을 지켜보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곧 태디어스는 은퇴를 선언하고 영화 초반에 삽입된 태디어스의 메시지가 흘러나오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영화 평론
1편에서 등장하였던 주연 배우 두 명이 출연하지 않고 감독 또한 교체되었음에 따라 영화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우려를 샀습니다. 개봉 후 역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렸고, 킬링타임용 영화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대부분 영화 내용의 개연성이 떨어진다는 평을 했고, 무리수를 두는 반전이 자주 등장하여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봐야 하는 영화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전작과 달리 마술에 몰입감이 떨어지고 너무 비현실적이라는 평이 많았지만, 이로 인하여 더욱더 임팩트가 커졌다는 평도 있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이 영화에 등장하는 마술을 따라 하는 영상들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또한 영화 음악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감독의 변화로 전편과의 개연성이 많이 떨어진다는 평이 많았고, 특히 전편에서 중요하게 다루었던 인물 관계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고 넘어갔거나, 중요 캐릭터를 삭제하고 불필요한 캐릭터를 등장시킨 것에 대하여 전편의 스토리를 무시하는듯한 변화에 대해서는 아쉽다는 목소리가 많이 나왔습니다. 또한 태디어스의 행동들이 전반적으로 앞뒤가 맞지 않아 반전요소를 위해 억지로 삽입한 것 같다는 평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