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탑건2 : 매버릭 TOPGUN 톰 크루즈 영화 추천

by mintops 2023. 1. 6.

1. 영화 기본 정보

 탑건:매버릭은 탑건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로 밀리터리, 항공, 액션, 드라마, 로맨스 장르의 영화입니다. 조셉 코신스키 감독이 제작하였습니다. 음악은 해롤드 창터마이어, 레이디가가, 한스 짐머, 론 발프가 담당하였습니다. 주연배우는 톰 크루즈, 마일스 텔러, 제니퍼 코넬리, 존 햄, 글렌 파월, 에드 해리스, 발 킬머입니다. 제공사는 파라마운트 픽쳐스와 SKY DANDCE, 제리 브룩하이머 필름스입니다. 제작사는 미국의 돈 심슨과 제리 브룩하이머 필름스입니다. 배급사는 미국의 파라마운트 픽쳐스와 한국의 롯데 엔터테인먼트입니다. 2018년 5월 30일부터 2019년 4월 15일까지 촬영하였습니다. 미국에서는 2022년 5월 27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2022년 6월 22일에 개봉하였습니다. 총 상영시간은 130분입니다. 제작비는 1억 7000만 달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12세 이상 관람이 가능합니다. 이 영화는 탑건 1편이 나온 뒤 36년 만에 나온 후속작입니다. 원래 2020년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개봉이 연기되었고, 2022년 최대 흥행작이 되었습니다. 

 

2. 영화 줄거리

 매버릭은 탑건 스쿨로 복귀하게 되는데 건물 복도에 있는 탑건 최우수 졸업자인 아이스맨와 자신이 30년 전에 찍은 사진을 보면서 감회에 젖었습니다. 하지만 사이클론 중장과 워록 소장으로 부터 자신이 교관이 아닌 최고 기밀 작전에 차출된 것이라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즉, 매버릭이 가르칠 과목은 단순한 교육과정이 아닌 특수 임무에 배정될 요원을 기르는 것임을 알게 됩니다. 특수임무는 우라늄 농축 시설을 파괴하는 것으로 다른 군사장비와 함께 진행되는 것이었습니다. 매버릭은 3주 동안 준비하면 가능하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매버릭은 교관일 뿐 실제 작전에 투입되는 것이 아니었고, 매버릭은 당황합니다. 매버릭이 교육시킬 훈련병들 중 한 명은 자신의 옛 동료의 아들이었습니다. 이 사실이 불편했던 매버릭은 근처 술집에서 술을 마시는데 여기서 일하는 여주인이 자신이 탑건스쿨에 다닐 당시 사랑했던 여자였음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떠나버린 매버릭에게 서운함이 남아있었고, 매버릭에게 그 술집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술을 사게 만들었습니다. 술집을 나온 매버릭은 자신의 동료의 아들인 루스터가 루스터의 아버지와 똑 닮은 모습으로 동료의 애창곡을 부르는 것을 보면서 슬퍼합니다. 교육이 시작되고 루스터는 매버릭에게 계속 도전하다가 실패하여 해가 질 때까지 팔 굽혀 펴기를 하게 됩니다. 교육이 계속되지만 대원들은 매버릭이 원하는 수준까지 올라오지 못했고 사이클론과 의견대립이 생깁니다. 이후 매버릭은 술집을 다시 찾아가고 페니의 딸을 만나게 됩니다. 이후 매버릭은 작전에 투입될 대원을 선정하고 작전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매버릭의 전투기는 미사일을 맞게 되고 전투기에서 탈출하여 복귀하게 됩니다. 하지만 복귀과정에서 루스터가 상부의 명령을 어기고 매버릭을 구하러 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3. 영화 평론

 국내외 평론가들은 모두 엄청난 극찬을 했습니다. 로튼 토마토, 팝콘 지수 모두 100%였으며 톰 크루즈의 작품중에서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전작이 언급될 정도로 리얼한 액션과 서사가 완성도를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을 했습니다. 영화 전반적으로 옛 향수를 자극하고 세련된 영상미와 OST까지 탑건 1편을 모르는 사람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라는 평을 했습니다. 일반 관객들에게도 훌륭한 작품이지만 고증이 뛰어나 밀리터리를 좋아하는 관객들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전작에 이어 톰크루즈와 발 킬머는 시간이 오래 지났음에도 훌륭한 연기력을 보였으며, 루스터 역할을 맡은 마일스 텔러 역시 호평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화면 연출이 뛰어나 상반기 개봉 영화 중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CG 없이 촬영을 진행하여 아날로그 활영을 통해 전율을 느끼게 해주는 훌륭한 영화입니다. 탑건 매버릭은 오락 영화로서의 역할과 전편을 계승하여 작품성 또한 더 발전하여 호평을 받았습니다.